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9월 닌텐도 다이렉트 신작 소식 "유니콘 오버로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스퍼드입니다.

 

9월14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여러 신작 소식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유니콘 오버로드'라는 게임이 마음에 들어서 여러분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유니콘 오버로드'는 아틀러스와 바닐라웨어가 개발하는 SRPG 게임입니다. 그렇습니다, 감자가 또 SRPG를 들고 왔습니다. 아틀러스의 대표작으로는 '진 여신전생' 시리즈와 '페르소나' 시리즈 등 명작 게임이 있으며, 바닐라웨어 또한 '그란나이츠 히스토리' 그리고 '13기병방위권' 같은 명작 게임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일단 개발사만으로도 큰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1. 스토리

공개된 트러일러에 의하면 세계는 거대한 악에 의해 위험에 처해있으며 특별한 힘이 숨겨진 반지를 가진 망국의 왕자가 동료들과 함께 거대한 악으로 부터 세계를 구한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왕도물의 스토리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뻔한 스토리지만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여 최종 흑막을 쓰러뜨리는 그 감동과 전율은 SRPG를 끊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2. 그래픽 및 디자인

그래픽 및 디자인이 엄청 뛰어난 게임이라기 보다는 바닐라웨어 작품 특유의 감성이 잘 반영돼서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감성 덕분에 게임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전투 시스템

맵 상의 유닛을 이동시켜 오브젝트 (적)와 충동하면 전투가 발생합니다. 전투에 진입하면 각 진영 캐릭터의 실제 모델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캐릭터 배치도를 확인할 수 있는 데 전위 2명에게만 Hit가 나오는 것을 보면 각 캐릭터마다 공격 범위가 있거나 전위 및 후위 시스템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명중률도 존재합니다. 

 

 

 

4. 동료와 육성

인간, 엘프, 수인, 천사 등 60명 이상의 동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일본 SRPG가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감자는 NDS로 나온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라는 게임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100명 이상의 동료를 모으는 재미에 빠졌었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 역시 60명 이상의 동료를 모으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동료로 만들기 위한 특수 조건이 있는 캐릭터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자는 일본어를 몰라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병종 변경 또는 병종 업그레이드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SRPG니까 분명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9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소개된 신작 '유니콘 오버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출시일이 2024년 3월8일로 정해졌기 때문에 중간에 다른 정보도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9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는 SRPG에 대한 소식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유니콘 오버로드'가 그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정 스페셜 에디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