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현실 버전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나의 데몬"

반응형

 

 

최근 새로운 관점에서 "포켓몬스터"를 해석한 "팰월드"가 많은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사하게 포켓몬스터를 현실적인 관점에서 해석한 "나의 데몬"이라는 애니메이션이 넷플릭스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실 버전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인 나의 데몬은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합니다! 

 

 

 
 

현실적인 관점에 대한 수요

 

 

이미 포켓몬스터라는 유명한 오리지널 원작과 IP가 있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현실적인 관점"을 반영한 포켓몬스터 유사 작품에 관심이 많을까요?  

 

어렸을 때는 아무 생각 없이 보던 애니메이션을 나이가 들어 다시 보게 되면 비현실적인 부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켓몬스터 세계관에 등장하는 포켓몬은 불을 뿜거나 전기를 방출하는 등 위험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보호 장비도 갖추지 않고 야생 포켓몬을 잡거나 다른 트레이너와 포켓몬 배틀을 합니다. 애니메이션의 설정은 단순 설정으로 이해하면 되지만 이러한 가려운 부분에 대한 시원한 답변을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한 팰월드가 성공한 이유는 팰월드가 하나의 시원한 답변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팰월드 세계관에서는 사람들이 위험한 "팰"을 잡기 위해 보호 장비를 갖춥니다. 또한, 자신의 파트너 팰을 돕기 위해 총기를 사용하여 상대 팰을 함께 공격합니다. 

 

혹시 "포켓몬스터 스페셜"이라는 만화책을 알고 계신가요? 저도 초등학생 때 정말 재밌게 읽었던 만화책인데요, 이 만화책을 보고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이 정말 재미없었습니다. 포켓몬스터 스페셜 세계관에서는 포켓몬들의 기술이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심지어 목숨을 빼앗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트레이너들의 포켓몬 배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포켓몬 배틀이 정말 흥미진진하고 박진감 넘칩니다. 당시 1세대 스토리 주인공인 레드가 사천왕과의 전투 중 얼음에 갇혀 사망했다는 소식과 함께 2세대로 넘어가는 스토리 연출은 큰 충격이었으며 이 만화책을 놓지 못한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포켓몬스터 스페셜 만화책도 하나의 시원한 답변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의 데몬 세계관과 스토리

 

 

핵폭발 이루 데몬이라 불리는 새로운 생명체가 생겨납니다. 데몬은 포켓몬과 다르게 불호가 심하게 생겼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데몬은 제거 대상으로 인식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데몬과 파트너를 맺어 문제가 되는 데몬을 함께 사냥하거나 일상생활에 서로 협력합니다. 전기 충격기를 달아 데몬을 강제적으로 복종시키는 사람들도 있으면 반대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정말 친구처럼 지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반면 주인공인 "겐토"는 데몬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아냐"라는 데몬을 데려다가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아냐는 사물을 자신의 특수 공간에 저장하고 다시 꺼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저장된 사물은 저장 당시의 상태 (온도 및 형태 등)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이 능력을 노리는 데몬 관리 센터에서 아냐 포획에 대한 현상금을 걸게 되며 현상금을 노리는 자가 겐토와 아냐를 공격합니다. 이 과정에서 겐토의 어머니가 목숨을 잃게 되고, 겐토는 어머니의 시신을 아냐에게 저장하고 시간을 되돌리는 데몬을 찾아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아냐와 모험을 떠납니다.  

 

 

 

 

 
 

사건 사고와 다양한 데몬

 

 

아냐에게 현상금이 걸려있기 때문에 겐토와 아냐가 가는 곳마다 갈등과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능력을 가진 데몬이 등장합니다. 큰 눈이 특징인 "캐스퍼"는 사물 또는 생명체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으며 풍선형 데몬인 "바론"은 비행기 가능하며 바늘을 발사하여 대상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사냥하는 대형 데몬 등 다양한 데몬이 등장하기 때문에 다음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맛이 있습니다.

 

 

 

 

 
 

현실적인 인간성에 대한 고찰

 

 

다양한 데몬들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나의 데몬은 현실적인 인간성을 잘 반영한 작품입니다. 처음에는 어린 겐토와 아냐를 도와주던 사람도 아냐의 현상금을 보고 동생의 병원비를 위해 겐토와 아냐를 공격합니다. 무너진 인간성에 대한 주의를 주던 동료마저 공격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마저 현상금을 받기 위해 자신을 흉악한 데몬으로부터 구해준 아냐를 잡아가려고 합니다. 이 에피소드는 다행히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지금까지 현실 버전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인 "나의 데몬"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현실적인 몬스터와 인간의 관계 그리고 현실적인 인간의 심리를 잘 반영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평소 어두운 세계관과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나의 데몬을 추천드립니다. 나의 데몬은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화제의 애니메이션 "약사의 혼잣말"

최근 잔잔한 애니메이션을 찾다가 정주행 하게 된 애니메이션이 있는데요, 바로 "약사의 혼잣말"입니다. 시골에 천재 약사 소녀가 후궁에 들어가면서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잔잔하면

thespud.kr

 

 

 

 

"블루아카이브" 더 애니메이션 4월 방영!

블루아카이브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이 4월 방영 예정입니다. 많은 게임들이 출시 후 3년이 고비라고 하는데요, 블루아카이브 역시 3주년 기념 방송에서 준비된 콘텐츠

thespud.kr

 

 

 

스타레일 "블랙 스완" 등장!

스타레일에 많은 개척자분들이 기다려온 페나코니 지역이 오픈됐습니다! 새로운 지역과 함께 새로운 5성 캐릭터인 "블랙 스완" 픽업이 진행 중입니다. 스타레일은 새로운 5성 캐릭터가 나올 때

thespud.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