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신작 게임 "페르소나5 택티카" 3차 PV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스퍼드입니다.

 

제가 기다리고 기다리는 '페르소나5 택티카'의 3차 PV가 공개되어 새로운 정보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챕터와 보스]

2차 PV때도 공개된 에피소드와 보스에 대하여 좀 더 추가적인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보스의 이름은 '요시키'이며 '사랑'이라는 표면적인 이유로 국민들을 감시하며 자신에게 거역하는 국민들은 강제 노동을 시키는 독재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괴도단은 국민 중 한 명인 '유키'의 도움으로 요시키를 섬기는 레기온 집단 '애염대'에 잠입을 하게 됩니다. 잠입을 위해 괴도단도 무사나 게이샤로 분장을 하는데 '마코토'와 '하루' 의상이 너무 예쁩니다. 마코토는 이번 작품에서 캐릭터가 귀여워진 것 같습니다.   

 

 

독재자 '요시키'
괴도단의 새로운 의상 (1)
괴도단의 새로운 의상 (2)

 

 

[추가 전투 정보]

지형 효과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상대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으면 데미지가 경감합니다. 상대가 높은 곳에 위치한 경우 근접공격을 통해 아래로 떨어뜨릴 수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는 경우 '추가타'가 발생하여 대미지가 증가하고 공격을 한 번 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 후 바로 반격하는 타입의 적도 공개돠었습니다. 이러한 타입의 적들을 상대할 때는 HP 관리를 하며 최소한의 턴으로 공략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3명의 캐릭터만 각 전투에서 사용가능한 지 알았는데 '배턴 터치'라는 시스템을 통해 아군이 전투 불능이 되면 대기 멤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난이도는 5개 중 실시간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아군 근처로 적을 떨어뜨리면 '추가타' 발생

 

 

[전작과의 관계]

이번작은 전작 페르소나5 또는 페르소나5 로열 이후의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모르가나'와 '라벤차'의 대화를 보면 '모르가나'는 원래 모습의 '라벤차'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번작에서 라벤차의 허당미는 정말 매력적이네요.

 

서로 이미 알고 있는 '모르가나'와 '라벤차'
진정한 히로인 '라벤차'

 

 

[DLC 추가 정보]

DLC의 스토리가 공개되었습니다. 복면 아티스트 '게르니카'가 온 도시를 캔버스로 삼아 정체불명의 그라피티를 그립니다. 해당 작품의 주인공인 '조커'의 페르소나 '아르센'의 그라피티를 발견한 '카스미'가 '조커'에게 연락하고 현장에 도착한 '조커;는 우연히 사건을 조사 중이던 '아케치'와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커'는 갑자기 마음을 빼앗아 달라는 의문의 목소리를 듣게 됩니다. 해당 내용으로 봤을 때 '카스미'와 '아케치'는 DLC 에피소드에서만 플레이 가능하고 메인 에피소드에서는 등장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DLC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 PV에서 공개되는 듯 하니 조금 더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건을 조사하는 3인방

 

 

자,  '페르소나5 택티카'의 3차 PV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PV가 공개될수록 빨리 '페르소나5 택티카'를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DLC 분량이 어느 정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추가 비용을 내는 만큼의 분량과 퀄리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PV가 공개되면 새로운 정보를 또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