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붕괴: 스타레일 1.5 버전 및 1.6 버전 신규 캐릭터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스퍼드입니다.

 

최근 스타레일 1.5 버전과 1.6 버전에 픽업이 진행될 신규 캐릭터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아쉽게도 (?) 신규 남캐도 공개됐습니다. 감자는 여캐만 관심 있기 때문에 새로 등장하는 여캐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6 버전의 캐릭터의 경우 아직 스킬 관련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스타레일

 

1.5 버전 '곽향'

 

스타레일

 

 

여우족 소녀인 '곽향'은 바람 속성의 풍요 특성을 가진 5성 캐릭터입니다. 악령을 붙잡아야 하는 명을 받았지만 요괴나 악령을 무서워하는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현재 스타레일에 5성 풍요 캐릭터가 '백로'와 '나찰' 밖에 없기 때문에 풍요 특성을 가진 것만으로도 상당히 가치 있는 캐릭터입니다. 

 

전투 스킬: 부적 보명호신

아군 1명을 지정하여 힐을 주 디버프를 제거합니다. 또한, 인접한 아군에게도 힐을 줍니다.

 

필살기: 꼬리 신귀 사역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특성: 빙의 천기합일

전투 스킬 발동 시 [양명] 스택을 얻습니다. 스택 보유 시 아군이 턴을 시작하거나 필살기 발동 시 스택을 사용해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고 체력이 50% 이하인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1.5 버전 '한아'

 

스타레일

 

 

'한아'는 물리 속성에 화학 특성을 가진 4성 캐릭터입니다. 멍한 표정과는 다르게 체포, 구금, 처벌, 심문을 담당하는 네 판관 중 심문을 담당하는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기존 4성 화합 캐릭터인 '아스타', '정운', 그리고 '어공'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같은 화합 캐릭터인 '한아'의 성능도 준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투 스킬: 생멸속박

대상에게 [부담]이라는 디버프를 겁니다. 해당 디버프를 보유한 대상에게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를 2회 발동할 때마다 전투 포인트 1을 회복합니다.  

 

필살기: 시왕의 칙령, 모두 복종하라

아군 1명에게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버프를 2 턴 동안 부여합니다. 또한, 전투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특성: 벌악

[부담]  디버프를 보유한 대상에게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를 사용하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1.6 버전 '완매'

 

스타레일

 

 

'완매'는 얼음 속성에 화합 특성을 가진 5성 캐릭터입니다. '브로냐' 이후 처음 등장하는 5성 화합 캐릭터입니다. 화합 캐릭터들이 딜러의 대미지를 증폭시켜 주는 서포트 역할로 사용되기 때문에 '완매' 역시 딜러 캐릭터들과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스타레일 캐릭터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경류'를 뽑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완매'를 뽑을 확률이 높아졌기 때문에 오히려 만족스럽습니다. 

 

 

1.6 버전 '설의'

 

스타레일

 

 

'설의'는 양자 속성에 파멸 특성을 가진 4성 캐릭터입니다. 체포, 구금, 처벌, 심문을 담당하는 네 판관 중 체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갈색의 단발머리와 무녀 같은 의상이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현재 스타레일에서 파멸 특성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설의'도 활약할 상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부현'과 '은랑' 등 좋은 성능의 파멸 5성 캐릭터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파별화된 효과가 필요해 보입니다. '완매'와 마찬가지로 '설의'의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완매'를 뽑는 과정에서 함께 나와줬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스타레일 1.5 버전 및 1.6 버전에 등장할 신규 캐릭터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대제적으로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완매'를 뽑기 위해 1.5 버전은 쉬어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이 감자도 '완매'를 뽑기 위해 1.5 버전은 아쉽지만 쉬어갈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