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스타레일 최고의 서포터 '스파클' 스킬 프리뷰

반응형

 

 

이번 페나코니 에피소드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준 '스파클'의 픽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예쁜 캐릭터 디자인과 광기 넘치는 컨셉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파클의 성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합니다!

 

 

 
 

캐릭터 포지션

 

 

스파클은 양자 속성을 가진 화합 캐릭터입니다. 파티의 스킬 포인트 최대치를 높여줄 뿐 아니라 아군의 행동 게이지, 치명타 피해,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는 만능 서포터입니다.  

 

 

 
 

특성

 

 

스파클이 필드에 존재하는 경우 전투 스킬 포인트 최대치가 5개에서 7개로 증가합니다. 또한, 아군이 전투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일정 턴 동안 증가합니다. 아군의 양자 캐릭터 수에 따라 아군 양자 캐릭터의 공격력이 추가로 상승합니다. 다시 말해, 스파클은 필드에 존재하는 자체만으로 1인분 이상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스킬 포인트 최대치가 늘어난 만큼 높은 화력으로 적들의 약점을 더욱 빠르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

 

 

 

 

스파클이 단일 적에게 양자 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스파클 특유의 통통 거리는 걸음으로 접근 후 뒤돌려차기로 공격합니다. 마법을 사용할 것 같은 이미지인데 물리 공격을 하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전투 스킬

 

 

 

 

지정한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일정 턴 동안 증가시키며 행동 게이지 역시 증가시킵니다. 딜러의 턴을 빠르게 가져올 수 있으며 치명타 피해 증가 덕분에 강력한 화력으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필살기

 

 

 

 

스파클이 필살기를 사용하면 전투 스킬 포인트를 일부 회복합니다. 또한 모든 아군이 [기이한 수수께끼] 효과를 얻습니다.  [기이한 수수께끼] 효과를 가진 아군은 스파클의 특성 (아군이 전투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일정 턴 동안 증가)으로 발동하는 피해 증가 효과가 스택당 일정 턴 동안 일정 비율로 증가합니다.   

 

 

 
 

총평

 

 

스파클은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존재 차제만으로 스킬 포인트 최대치를 늘려주고 아군의 데미지를 높여주기 때문에 현재 공개된 캐릭터 중 최고의 서포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양자 속성의 아군 캐릭터가 많을수록 아군 양자 캐릭터의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양자 파티에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음월과 청작처럼 스킬 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 또는 토파즈 같이 전투 스킬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와 궁합이 좋습니다. 이미 딜러 캐릭터를 보유한 분들은 스파클을 꼭 뽑으시길 추천드리며 저와 같이 마땅한 딜러가 없는 분들은 다음 픽업이 '아케인'이기 때문에 스파클은 다음 기회에 뽑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 스위치 데모 버전 후기

3월 8일 발매 예정인 '유니콘 오버로드'의 데모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바로 다운로드하여서 플레이해 봤는데요, 오랜만에 명작 SRPG가 나왔습니다! 게임성 및 그래픽 모두 만족스러운데요, 스위치

thespud.kr

 

 

 

3D 모바일 패키지 게임 "엑스 아스트리스" 2월 27일 출시

정말 오랜만에 모바일 패키지 게임이 출시되는데요, 바로 "엑스 아스트리스"입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들은 무료로 출시하고 과금 방식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데요, 오랜만에 돈을 지불해야

thespud.kr

 

 

 

후유증 심한 스타레일 페나코니 초반 스토리 후기 *스포 주의

저번주 주말 스타레일 페나코니 개척 미션을 진행하면서 초반 스토리를 감상했습니다. 이전 행성인 "나부"의 스토리가 너무 재미없어서 기대를 안 했는데요, 이번 페나코니 초반 스토리는 후유

thespud.kr

 

반응형